-
제주의료원, 2026년 제1차 지원심사위원회 개최
2026-06-24 11:47:23 - 작성자강창혁 (changhyeok44) 조회수9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원장 이상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와 간병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환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일 「2026년 제1차 지원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취약계층 환자 6명에 대한 지원 필요성을 심의한 결과, 총 680만 원 범위 내에서 간병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공동간병서비스 기준으로 환자 1인당 최대 30일분의 간병비를 지원하는 규모다.
이상훈 제주의료원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나 간병을 포기하는 환자가 없도록 지원하는 것은 공공의료기관의 중요한 책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안전망을 구축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의료원 지원심사위원회는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지원 재원은 의료원 자체 예산과 외부 지정기탁금을 연계해 마련하고 있다.
전체댓글 :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