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의료원, 2026년 상반기 발전자문위원회 개최
2026-06-24 13:40:35 - 작성자강창혁 (changhyeok44) 조회수9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원장 이상훈)은 23일「2026년 상반기 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하여 제주의료원 주요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 제주의료원 발전기금 조성 방안과 인공신장실 및 건강검진 활성화 방안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발전자문위원들은 공공의료 기능 강화와 지역사회 공헌 확대를 위해 발전기금 조성이 필요하다고 적극 공감하며, 지역주민과 기업,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금 조성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올해 운영을 시작한 인공신장실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제주 방문 투석환자 대상 홍보 강화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건강검진 분야에서는 지역주민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확대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필요성에 대한 자문이 이루어졌다.
이상훈 제주의료원장은“발전자문위원회는 의료원의 발전 방향과 공공의료 역할 강화를 위해 전문가와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공병원으로서 필수의료와 공공의료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명품 제주의료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 0 개